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시 오류

목차

    크롬에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후 애드센스/애널리틱스 계정을 연동하는데 오류가 발생한다.

    원래는 로그인 후 아래의 코드를 붙여넣으라는 화면 없이 바로 연동되어야 정상인데 아래와 같이 코드를 붙여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연동은 안된다.

    연동오류

    당연하게도 Google Publisher Toolbar에는 코드를 붙여넣을 만한 곳이 없고 저 코드는 사용할 수 없다.

    검색해보니 아래 해결책들이 나온다.

    1. 네이버 툴바 등 다른 확장 프로그램 한개씩 제거하면서 시도 - 실패
      https://nuknukhan.tistory.com/22
    2. 확장 프로글매 관리에서 파일 URL에 대한 액세스 허용 ON /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ON - 실패
      https://subinne.tistory.com/198

    시도해보니 모두 실패했다.

     

    이번에는 스크립트상의 어떤 오류로 인해 계정인증 창의 정보가 툴바로 전달되지 않는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에 코드를 붙이라는 페이지의 개발자도구를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있었다. 이 메시지를 참고로 해외 사이트들을 검색하기 시작했다.

    개발자 도구상의 오류 메시지

    검색 결과 github의 한 프로젝트의 이슈에서 원인을 찾았다.

     

    요약하자면 크롬73 버전부터 교차스크립트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이런 내용이다.

    확인해 보니 현재 설치되어 있는 크롬 버전이 73이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73버전 이전의 구버전을 설치해서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구버전을 설치할 방법을 검색해 보니 크롬 버전별로 아카이브 해 놓은 사이트가 있다.

    https://www.slimjet.com/chrome/google-chrome-old-version.php

     

    링크에 들어가 윈도우/64비트/71.0.3568.80 버전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를 진행했다.

    설치후 크롬을 실행하면 바로 업데이트를 시작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도록 구글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잠시 비활성화 했다. 

    업데이트 비활성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프로그램 이름을 잠시 바꾸기만 하면 된다.

    경로는 시스템마다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에 있다.

    모든 작업 이후에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 놓아야 크롬 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업데이트 프로그램
    업데이트 프로그램 비활성화

     

    크롬 구버전 설치 후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설치하고 로그인까지 문제 없이 성공했다.

    성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