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토어 8TB 적출기

목차

    베스트바이 이지스토어 8TB의 가격이 평소에 299달러인데 수시로 할인을 한다.


    많이 할인할 때는 129달러 일 때도 있을 정도다.


    게다가 외장하드인 이지스토어의 내부를 까보면 나스에 사용되는 레드 라벨이 들어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화이트라벨(?)이 들어있는 경우도 많다. 성능은 같고 전원부에 이슈가 있는데 최근 파워에서는 정상작동한다고 한다.


    동일한 하드를 한국에서 구매할 경우 거의 40만원선인데 18만원(보통 159달러) 정도면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베스트바이가 한국으로의 배송을 하지 않고, 배대지를 사용해도 캔슬되기 일쑤라 구매하기가 너무 어렵고 그로인해 베바고시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이니 해외직구를 해보지 않은 나같은 경우에는 아예 시도조차 해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블프가 끝나는 시점에 중고나라를 찾아보니 역시 싸게 직구에 성공한 사람들이 약간의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었고,  그 중 두개를 동시에 판매하는 사람에게서 2개 44만원에 구매하여 새 상품을 택배로 받았다.





    일단 한개 씩 개봉.





    구성품은 본품, 간단설명서, 설명서, USB 케이블, 어댑터(11자형)으로 본품을 사용할 경우 어댑터가 문제가 되는데, 11->oo 형태로 변환해주는 플러그가 필요하다. 전압은 프리볼트라 110V,220V 모두 사용가능하다. 나는 어차피 적출할 거라서 어댑터도 문제는 없다.



    본품.




    적출과정. 적출방법은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는데 걸쇠가 잘 부러진다. 이부부분 팁은 글을 따로 포스팅 했으니 참고.

    2018/01/18 - [Tip] - 이지스토어 8TB 적출시 내부 구조 및 걸쇠 팁




    일단 첫번째는 레드 256메가 당첨!!


    두번째는 화이트라벨. 아예 같은 모델이면 더 좋았겠지만, 상관은 없다.


    나스에 넣고 레이드1로 묶어버렸다. 현재까지는 잘 동작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