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인증제한 우회하기

목차


    SKB 인터넷 사용중 갑자기 아래 캡쳐와 같은 화면이 떴다.



    서비스 안내 자세히 보기를 클릭했을 때는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아마도 자주 받는 질문들에 대해 미리 설명을 해둔 것으로 보이며 설명에 따르면

    1. PC와 노트북은 2대까지 사용 가능하며
    2.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들은 상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검색해 보았을 때에도 동일하게 PC와 노트북만 제한하며 총 2대까지 허용한다고 나온다.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프린터, 리눅스 등은 카운팅에서 제외된다고 한다.)


    나 같은 경우 PC 1대와 노트북이 있으며 리눅스 PC 1대, 네트워크 프린터, 스마트폰 2대, 스마트TV를 사용하고 있다.

    아마도 여러개 맥 어드레스가 검출되는 경우에 한해 랜덤으로 해당 페이지로 연결시키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 한번 뜨기 시작하니 웹사이트 이동시 랜덤으로 페이지가 뜨게 됐다.


    내가 사용하는 카운팅대상 PC는 2대로 전화하면 바로 풀어줄 것 같긴한데

    1. 내가 계약한 회선과 대역폭 안에서 내가 자유롭게 사용하는데 제한을 한다는 것이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고 (불공정 약관이라는 여론이 있다.)
    2. 내 패킷을 함부로 열어봤다는 점이 괘씸하며 (도감청이 아니냐는 여론이 있다.)
    3. 전화해서 구걸해야 하는듯한 방법이 싫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여러가지 우회 방법들을 찾아보다가 아래 링크 페이지를 찾았다.

    공유기에서 해당 페이지의 IP를 차단하는 것으로 방법으로 링크에서는 ASUS 공유기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다.

    나 같은 경우는 IPTime 공유기를 사용중인데 비슷한 설정으로 적용해보니 인증제한 페이지가 뜨는 현상이 사라졌다.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된 것으로 보인다.


    설정 방법은 공유기 관리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아래와 같이 고급설정 - 인터넷/WiFi 사용 제한 메뉴로 이동한다.


    차단할 항목 중 IP주소에는 상단의 페이지가 떳떤 주소의 IP or IP 범위를 넣어주고

    다른 옵션들은 아래와 같이 채운 후 적용(캡쳐에서는 수정 버튼 위치)을 클릭하면 적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