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ASP.NET Core 2.2 웹사이트 만들기 asp.net core 2.2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자. 1.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시킨 후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선택한다. 내가 사용하는 버전은 비주얼스튜디오 2019이며 이전 버전인 2017과 달라진 부분은 많지만 개발상 전체적인 흐름은 같다. 2." ASP.NET Core 웹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3.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4. 사용할 프레임웍 및 만들 사이트의 형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예시에서는 "웹 응용 프로그램(모델-뷰-컨트롤러)"를 선택했다. 5.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코드가 생성된다. 6. F5(디버그)를 누르면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열리고 아래와 같이 완성된 사이트가 출력된다.
썸네일 Let's Encrypt 와일드카드 인증서 Let's Encrypt에서 와일드카드 인증서를 발급하기 시작한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내 서버에는 이미 적용하여 사용중인데 이제야 포스팅을 해본다. 일단 나는 우분투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았으므로 우분투 기준으로 설명한다. 윈도우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용해보진 못했고 필요한 사람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기 바란다. https://github.com/PKISharp/win-acme/releases PKISharp/win-acme win-acme - A Simple ACME Client for Windows (for use with Let's Encrypt) - PKISharp/win-acme github.com 참고) 아래 진행방법은 모두 수동으로 진행하는 방법이며 클라우드플레어 등의 dns에서는 a..
썸네일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시 오류 크롬에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후 애드센스/애널리틱스 계정을 연동하는데 오류가 발생한다. 원래는 로그인 후 아래의 코드를 붙여넣으라는 화면 없이 바로 연동되어야 정상인데 아래와 같이 코드를 붙여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연동은 안된다. 당연하게도 Google Publisher Toolbar에는 코드를 붙여넣을 만한 곳이 없고 저 코드는 사용할 수 없다. 검색해보니 아래 해결책들이 나온다. 네이버 툴바 등 다른 확장 프로그램 한개씩 제거하면서 시도 - 실패 https://nuknukhan.tistory.com/22 확장 프로글매 관리에서 파일 URL에 대한 액세스 허용 ON /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ON - 실패 https://subinne.tistory.com/198 시도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