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보내는 어느 어머니의 편지 사랑하는 나의 아들아! 결혼할 때 부모 모시는 여자 택하지 말아라. 너는 엄마랑 살고 싶겠지만 엄마는 이제 너를 벗어나 나도 엄마가 아닌 한 독립된 인간으로 살고 싶어 진단다. 엄마한테 효도하는 며느리를 원하지 말아라. 네 효도는 너 잘사는 걸로 만족하거늘,,, 네 아내가 엄마 흉을 보면 네 속상한 거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그걸 엄마한테 옮기지는 말도록 하여라. 엄마도 사람인데 그걸 알게되면 내 기분이 좋겠니,,,? 모르는 게 약이란 걸 백번 곱씹고 엄마한테 옮기지 말아라! 아들아~ ! 내 사랑하는 나의 아들아! 나는 널 배고 낳고 키우느라 평생을 바쳤거늘 널 위해선 당장 죽어도 서운한 게 없겠거늘,,, 네 아내는 그렇지 않다는 걸 조금은 이해 하거라. 솔직히 너도 네 장모를 위해서 네 엄마만큼은 아..
썸네일 WinAmp 2.78 지금의 알송, 곰오디오 등 mp3 플레이어가 나오기전에 가장 많이 사용되던 플레이어이다. 현재 최신버전은 홈페이지상에서 5.56버전이라고 나오며 2.78 버전은 전 버전을 통틀어 로딩속도가 가장 빠르고, 리소스를 적게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나도 알송에 길들여져 있지만 가끔 많은 리소스를 먹는 알송을 보면 다시 설치할까도 생각하게 하는 프로그램. 설치 마지막에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해줘야 한다.
C# 시리얼 포트 자동 접속 아래 시리얼 포트 검색하는 부분을 응용하여 장비에 자동 접속하는 코드를 만들어 봤다. 2009/09/18 - [Programing/C#] - C# 시리얼 포트 검색 foreach (string s in System.IO.Ports.SerialPort.GetPortNames()) { try { serialPort.PortName = s; serialPort.Open(); serialPort.Write("장비 접속 확인 명령"); // 1 System.Threading.Thread.Sleep(100); // 2 if(serialPort.BytesToRead != 0) { byte[] data = new byte[serialPort.BytesToRead]; serialPort.Read(data, 0, seri..
썸네일 C# 시리얼 포트 검색 요즘 시리얼 포트를 많이 사용하게 됐다. 펌웨어를 개발하면서 마이크로 프로세서에서는 UART를 쓰고 반대쪽에서 통신해야 하는 PC에서는 시리얼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일인듯. 그리고 요즘 가지고 놀고 있는 문자 전송기도 그렇고.. 지금까지는 콤보박스에 시리얼 포트 번호를 주욱 넣어두고 지정해서 사용하도록 프로그램 했었는데 불편해서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트를 검색하게 만들어봤다 왜 진작 이걸 생각하지 못했을까.. string[] s; s = System.IO.Ports.SerialPort.GetPortNames(); 이 문장을 사용하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에 등록된 시리얼 포트를 문자열 배열로 반환한다. 이 문자열들을 콤보박스에 넣어주면 끝! for(int i = 0; i <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