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ID3 태그 편집기 현재 진행도 ID3 태그 버전 1과 버전 1.1 의 읽기 쓰기가 가능하도록 dll 파일로 만들고 샘플 프로그램 제작으로 테스트 하고 있음.
자동차 시동이 안걸릴때 여자는.. 이건 남자와 여자의 사고의 차이에서 나온글.. ㅋㅋ 여자 「자동차 시동이 안 걸려」 남자 「그래? 배터리 나간거 아냐? 라이트는 켜져?」 여자 「어제까지는 제대로 됐는데. 왜 갑자기 시동이 안 걸리지?」 남자 「엔진 트러블이면 곤란한데. 일단 배터리 문제인가부터 확인해 봐. 라이트는 들어와?」 여자 「아이 참, 나 오늘 OO까지 가야되는데! 차 없으면 안 되는데...」 남자 「그거 큰일이네. 어때? 라이트는 켜져?」 여자 「아 분명히 어제 탔을 때는 괜찮았는데, 히잉. 이 고물차! 이럴 줄 알았으면 차 안 바꾸는건데!」 남자 「라이트는 켜져? 안 켜지는거야?」 여자 「O시에 약속이니까 아직 시간은 있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넘 멀어~」 남자 「그래. 그런데 라이트는 어때? 켜져?」 여자 「응? 미안, 잘 ..
썸네일 피자 주문하기 좀 길지만.. 예전에 봤던 웃긴것.. ㅋㅋㅋ 한때 실화라고 돌아다녔던 건데 실화가 아니란다. 근데 실제로 저런 여자 만나면 정말 화날듯.. 때릴수도..;;
ID3 태그 V1.1 구조 ID3 태그 V1과 마찬가지로 128 바이트로 이루어지고, mp3 파일의 맨 끝에 추가된다. header 3 TAG 아스키 코드를 갖고 있다. 이것으로 태그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title 30 제목 artist 30 가수 album 30 앨범 year 4 발매년도 comment 28 설명 구분자 1 0x00 코멘트가 짧아도 0x00으로 나오기 때문에 버전 1.1로 나올수 있다. track 1 트랙번호 genre 1 장르, 1바이트값으로 값에 따라 장르가 정해져 있다. 값에 따른 장르는 나중에 다시..
ID3 태그 V1 구조 ID3 태그 V1은 128 바이트로 이루어지고, mp3 파일의 맨 끝에 추가된다. header 3 TAG 아스키 코드를 갖고 있다. 이것으로 태그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title 30 제목 artist 30 가수 album 30 앨범 year 4 발매년도 comment 30 설명 genre 1 장르, 1바이트값으로 값에 따라 장르가 정해져 있다. 값에 따른 장르는 나중에 다시..
C#으로 만드는 ID3 태그 편집기 ID3 태그 편집기를 만들기 시작했다. 예전에 비베로도 만들려고 했고, MFC로도 만들려고 했으나 여러가지 일이 있어 만들지 못했던것.. C#으로 다시 시도하는데 이번에는 완성했으면 좋겠다.
썸네일 C# dll 파일 생성하기2 보통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명령창을 쓰면 CSC 명령을 사용할 수 없다. 환경변수 때문인듯 한데 Visual C++ 2008 에서 제공되는 명령프롬프트를 쓰면 CSC 명령을 쓸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C#프로젝트를 만들 때 클래스라이브러리를 선택하는 것이다. 익스프레스 버전이다. 이렇게 해주고 코딩한후 빌드하면 dll 파일이 생성된다.
C#에서 dll 파일 생성 1. 클래스를 만든다.(sample.cs 파일) 2. 명령줄 입력 csc /t:library sample.cs 3. dll 파일 생성 확인